중입자치료지원세터코리아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중입자치료지원센터코리아 전체메뉴

언론보도

현존하는 최고의 암치료 기술 꿈의 암치료, 중입자선 치료

2018-12-04 MBN “암(癌)이 깨닫게 해준 삶의 소중함”...제3회 암투병 수기 공모전 시상식 진행

admin 2018-12-06 09:40:40 조회수 3,071

“암(癌)이 깨닫게 해준 삶의 소중함”...제3회 암투병 수기 공모전 시상식 진행


기사입력 2018-12-04 11:21

 

암수기공모전1.JPG

 


지난달 30일 라마다서울호텔에서 ‘제9회 암정복 국제 세미나’와 더불어 ‘제3회 암투병 수기 공모전’ 시상식이 열렸습니다.

행사는 MBN과 건강의료전문미디어 매경헬스가 주최했으며 중입자치료지원센터코리아가 후원했습니다.

이번 공모전에는 현재 암과 싸우고 있는 환우, 암 환우를 간병하는 가족들로부터 530여건이 넘는 수기가 접수되었습니다.

전국적 관심과 성원 속에서 3작품이 이번 시상식의 영광의 주역들이 되었습니다.

먼저 대상의 주인공은 ‘내 인생의 해일로 덮친 대장암’의 주인공 김현숙씨(68세)였습니다.

김씨는 여군으로서 강인하게 살아왔지만 10년간 이어진 가정폭력에 자신의 몸을 돌보지 못했습니다.

이혼 후 뇌졸중에 치매였던 친정어머니를 10년간 모시고, 둘째 아들의 입대 후에야 뒤늦게 쓰러졌습니다.

김씨가 받은 진단은 대장암 3기. 암과의 투쟁 중 많은 합병증에 시달렸지만 김씨는 주저앉지 않고 요양보호사 일을 하고,

오래전부터 꿈꿔온 작가가 되기 위한 공부도 하여 새로운 삶을 얻었습니다.

 

암수기공모전2.JPG

 

 


다음으로 감동상은 ‘우주보다 크고 깊은’의 주인공 오신혜(32세)씨가 선정되었습니다.

오씨는 어린 시절 사고로 잃은 부모님 대신 두 남매의 ‘엄마’가 되어준 고모의 삶을 회상합니다.

결혼도 하지 않고 어려운 살림에도 두 남매를 키워낸 엄마에게 어느 날 찾아온 것은 다름아닌 난소암과 갑상선암.

그러나 오씨는 절망의 순간을 굳센 의지로 이겨내는 엄마의 모습에서 암조차 꺾지 못한 ‘우주보다 크고 깊은 아름다움’을 발견합니다.

희망상의 주인공은 ‘저는 가장 친한 친구를 잃었습니다’의 김영석(33세)씨였습니다.

앞날이 촉망되는 젊은이였던 김씨는 작년 복막암 말기를 진단받았습니다.

수 차례의 항암치료와 죽음의 순간을 겪어야 했고 재발 소식에 무너지기도 했지만,

결정적 순간에 친구의 도움과 긍정의 마인드로 고비를 이겨낼 수 있었습니다.

 그 친구는 김씨에게 더 이상 ‘친구’가 아닌 ‘가족’이 되었습니다.

이번 공모전을 후원한 중입자치료지원센터코리아 강태현 대표는

“암 정복의 그 날을 염원하며 한 분이라도 더 많은 환우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하고자 이번 행사를 후원하게 되었다.”며

“내년에는 더 많은 환우들을 실질적으로 지원하고

암환우들의 어려움을 사회에 알릴 수 있는 행사가 되도록 고민하고 연구하겠다.”고 전했습니다.

암투병 수기 공모전 관계자는 “응모작 중에 안타까운 사연들도 많았고 눈물 없이는 읽을 수 없는 수기들이 많았다.”며

“수상작 외에도 응모된 작품 중 우수 수기를 모아 해당 참가자의 동의 하에 작품집을 발간할 예정이다.

많은 암 환우분들이 사연을 읽고 귀감을 받아 힘든 투병생활을 이겨내고 희망을 얻을 수 있게 하고자 한다.”고 향후 계획을 밝혔습니다.

 [MBN 온라인뉴스팀 양해원 기자]

http://mbn.mk.co.kr/pages/news/newsView.php?category=mbn00013&news_seq_no=3702482


카카오톡 상담

카카오톡으로 상담을 도와드립니다.
닫기
친구추가

상담안내

어떠한 문의든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전화주세요
친절하게 답변해 드립니다.
닫기
TOP

실시간 상담 신청하기

무료전화
상담받기

  • - -
HIRT KOREA

중입자치료지원센터코리아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254 오퓨런스 빌딩 5층 506호
(지하철 2호선 서초역 1번 출구 방향 직진 20m)
(지하철 3호선 교대역 9번 출구 방향 직진 100m)
1599-4099
ONE STOP SERVICE
동경뉴오타니 호텔 내[입자선 암 상담클리닉]에서
VIP혜택으로 전문의료진 상담과 진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