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 앎멘토링학교 6기 포스터]
암 환우와 가족, 암 치료 전문가가 전하고 싶은 이야기를 담은 ‘앎멘토링학교' 6기 강연회가 오는 4월 25일 목요일 충무로 매경교육센터에서 개최된다.
‘앎멘토링 학교’는 암 환우들이 직접 자신의 투병과정을 이야기하고 현실적인 정보와 조언, 희망을 나눌 수 있는 교류의 장을 만들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건강의료 전문 미디어 매경헬스가 주최하고 중입자치료지원센터코리아가 후원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암 환우라면 몸의 건강뿐만 아니라 마음 건강도 잘 살펴야 한다. 암 환자의 자살률과 우울증은 심각한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이다. 실제 독일 레겐스부르크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전세계 약 2200만 명의 암환자를 대상으로 한 연구를 분석한 결과, 암에 걸린 사람의 자살률이 일반인보다 85%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이번 6기는 ‘마음으로 암을 이기는 법’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연자로는 대한암협회 집행이사이자 외과 및 소화기 내시경 전문의인 이병욱 원장, 한국코치협회 이사이자 다음상담코칭센터 부원장인 이혜정 코치, 암 전문 언론 '캔서앤서' 대표이자 대장암 3기 완치이기도 한 홍헌표 대표가 참여할 예정이다.
이들은 각각 암을 이기는 행복한 건강법이나 본인의 경험담, 위로와 공감 등을 담은 내용을 전달할 예정이다.
앎멘토링학교 6기는 암 환우 및 가족, 암 완치자 등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앎멘토링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앎멘토링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앎멘토링학교는 한 달에 한 번, 매월 마지막주 목요일에 진행되고 있으며 지난 기수 강의는 앎멘토링학교 홈페이지 또는 매경헬스 유튜브(매경헬스TV)에서 시청이 가능하다.
출처 : 매경헬스(http://www.mkhealth.co.kr)